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국가 장학금 내가 생각하기로도 이 말이 맞는것 같은데

by Ohming 2012. 2. 1.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국가장학금에 선발탈락이 아닌 선발완료가 되어있다면 일단 장학금은 받을 수 있는 것 같다.
하지만 소득분위에 따라 받는 장학금은 다 다르다.
어떤 학교는 벌써 발표가 나서 70만원 받는다는 사람도 있고 60만원 받는다는 사람도 있는 것 같다.

---------------------------------------------------------------------------

국가장학금 사이트에서 확인을 해봤는데 유형1, 2가 신청중으로만 나와있고 서류낸거 확인해 보니까 미확인으로 되어있었다.
분명히 설 전에 동생과 같이 서류를 팩스로 보냈는데 동생은 서류가 확인으로 되어있었고 유형1도 선발완료 되어있었다.
그래서 혹시 내 서류에 문제가 생겨서 결정이 안났나 해서 장학재단에 전화를 했더니 거기 전산상에는 서류가 확인되어있고 유형1 선발완료가 되었으니까 걱정하지 말라고 그랬다.
에잇 국가장학금 홈페이지에 잘 못 나타나 있는거였다. 다행이다.

그리고 전화해서 물어보니 유형1을 받은 사람은 유형2도 받을 수 있다고 한다.


----------------------------------------------------------------------------

학교 홈페이지에서 장학내역을 확인해보니
국가장학금 유형1을 2등급 차상위계층으로 1,150,000을 받았고 유형2를 1등급으로 55만원을 받는다고 나와있었다.
아직 확정된게 아니라 주중에 결정된다고 하는데 아마 여기서 많이 변하지는 않을것 같다.
그런데 유형2 학교에서 주는거 등급마다 5만원씩밖에 차이가 안난다. 그리고 생각보다 받는 사람도 많은 것 같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