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MS-SQL

<MS-SQL> 테이블 수정 할 때

by Ohming 2014. 4. 23.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MSSQL 테이블 마우스 오른쪽 버튼 하면 나오는 것 중에서


- 편집 : 하면 기본적으로 CREATE TABLE이 나오는데 여기에서 ALTER를 하고 바꾸려고 해도 바꿀 수는 없음. 간단하게 테이블을 수정하려고 한다면 디자인 화면에서 하는 게 편함.


- 디자인 : 직관적으로 테이블 구성을 볼 수 있음. 
   처음에 배울 때는 테이블에 컬럼을 추가 할 때 설명까지 다 일일이 써줬었는데  
   EXEC sys.sp_addextendedproperty @name=N'MS_Description', @value=N'변호사 이름' , @level0type=N'SCHEMA',@level0name=N'dbo', @level1type=N'TABLE',@level1name=N'TB_POSTSCRIPT', @level2type=N'COLUMN',@level2name=N'strLawyerName'

이렇게 써주지 않아도 하단의 열 속성 부분에서 설명을 넣어주고 저장하면 나중에 편집 코드에 위 처럼 자동으로 들어가있다. 좋다좋아.




- 테이블 열기 : 테이블이 쭉쭉 나오는데 소량만 추가 하는 거라면 INSERT로 쿼리문 쓸 필요 없이 편하게 넣을 수 있다. 그렇지만 잠깐 해봤는데 getdate()가 디폴트로 들어가는 컬럼인데 되지 않는 부분이 있었다. 흠. 하여튼 삭제도 간편한 편!


- 테이블 스크립팅 : create와 select를 자주 쓰는 편. create를 alter로 수정하고 use 부분을 다른 곳으로 바꿔서... 음 다른 데이터베이스로 옮길 때 주로 사용. select는 간편해서 사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