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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부/안드로이드

여러가지

by Ohming 2011. 8.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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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위젯 : 안드로이드가 제공하는 텍스트뷰, 버튼, 에디트텍스트 등의 다양한 사용자 인터페이스 구성 요소 컴포넌트들을 말함. 위젯이라고 하면 스마트폰의 대기 화면에 있는 시계나 계산기, 날씨 정보와 같은 위젯들을 생각할 수 있는데 여기서 말하는 위젯은 버튼이나 리스트뷰처럼 인터페이스를 구성하는 컴포넌트들을 의미.
  •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할 때는 main() 메서드를 구현하지 않음. 대신 진입점 역할을 하는 액티비티 클래스를 지정한 후에 안드로이드가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할 때 지정된 액티비티 클래스를 실행하는 방식을 이용한다.
  • 액티비티(Activity) : 사용자와 상호작용하기 위한 실행의 기본 단위. 하나의 액티비티는 하나의 윈도우를 포함하고 있으며 이 윈도우게 무언가를 출력하려면 뷰(View)를 생성해야 한다. 여기서 뷰란 화면을 구성하는 버튼이나 리스트와 같은 것들을 포함한 View 클래스를 의미. 그리고 생성한 뷰를 화면에 출력하려면 setContentView 메서드를 호출해서 뷰 하나를 액티비티의 메인 뷰로 설정해야 함.
  • 에셋(asset) : 애플리케이션 패키지가 안드로이드 폰이나 에뮬레이터에 설치될 때 기본으로 포함할 파일을 넣어두는 곳. 예를 들어 우편번호를 조회하는 프로그램을 만들고 우편번호 데이터 파일을 패키지에 포함하고 싶다면 에셋 폴더에 파일을 추가하면 된다.
  • res 폴더 : 리소스 파일을 담아두는 곳. 리소스란 프로그램이 동작하는 데 필요한 이미지, 문자열 등 프로그램을 구성하는 코드와 설정 파일을 제외한 나머지 파일들을 의미.
  • 매니페스트 파일 : 프로젝트를 구성하는 파일 중 가장 중요한 파일로 하나의 애플리케이션에 과한 모든 정보가 들어있는 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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