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클라우드

Windows Azure(윈도우 애저)

by Ohming 2011. 8. 11.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윈도우 애저(Windows Azure)는 단일 머신에 돌아가는 윈도우 비스타 플랫폼과 달리, 웹 세계에서 동작하는 최초 첫 운영체제이다. 다시 말해 클라우드 상의 웹 서비스를 디자인, 구현, 배포를 할 수 있는 총제적인 인프라 스트럭처를 가지는 플랫폼을 말한다.

한편, 현재까지 윈도우 애저 서비스는 총 5가지 서비스로 이루어져 있는데, Live Service, .NET Service, SQL Services, SharePoint Services, Microsoft Dynamic Services 가 대표적인 서비스이다. 이름을 보듯이 그동안 .NET Enterprise Server 라고 불렸던 서버 제품군들이 호스팅이나 데이터 센터를 통해 앱스 서비스(Apps Service)로 이루어질 예정이다. 이러한 엔터프라이즈 형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윈도우 온라인(Windows Online) 서비스라고 부르고 있다.

한마디로 말하자면, 윈도우 애저는 윈도우 라이브 서비스와 온라인 서비스를 하나로 묶은 클라우드 서비스의 파운데이션 플랫폼이라고 이해 하면 빠를 것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