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HTML5

HTML5 사이트 조사 - http://basecamp.com/

by Ohming 2012. 7. 2.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project management tool (협업툴)

특징 : 깔끔하고 직관적이다. 요금은 월 $20부터 $150 까지 제공하는 GB와 관리할 프로젝트의 개수에 따라 달라진다. 그래도 45일 동안 free trial 할 수 있으니 사용해보고 결정해도 괜찮을 것 같다.

사용 : 처음 가입해서 들어가니 이렇게 간단한 화면이 나온다.


New Project를 선택해 새로운 프로젝트를 만들었다.


사용할 수 있는 기능들은 Discussion, To-do list, File, Text document, Dates 이렇게 있다.

Discussion을 통해 팀원들이 자유롭게 의견을 나눌 수 있고, To-do lists를 통해 중요하게 해야 하는 일이 무엇인지 한눈에 볼 수 있고, Files를 통해 각자가 가지고 있는 파일들을 공유할 수 있고, Text Documents를 통해 하나의 문서를 여러 사람이 작성할 수 있다.

Discussion


추가하면 이런식으로 글이 한 개 추가되어있다.


To-do lists


Files

파일을 첨부할 수 있다.


Text document

예쁜 노란 노트디자인에 글을 입력할 수 있다.


쓰면 바로 저장되므로 따로 저장할 필요는 없다.

아래에 보면 이렇게 History가 남는다. 여러 아이디를 가입시켜서 해보지 않았기에 잘은 모르겠지만 이 문서 하나를 프로젝트 관련된 사람들이 함께 수정할 수 있는 듯 하다.


Dates

이건 이벤트를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이다.


결론

디자인과 깔끔하고 꼭 필요한 기능들이 5가지 준비되어 있기 때문에 처음 사용하는 사람들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게 큰 장점인 것 같다. 그리고 처음엔 외국 사이트라서 당황했었는데 한글로 써도 깨지는 부분이 없고, 메뉴들도 딱 기본적인 영어들이라서 사용이 쉬웠다.

텀프로젝트를 진행할 때 네이버 N드라이브나 드롭박스에 공유폴더를 만들어서 했었는데 이것을 사용해보니 정말 장점이 확 드러난다.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할 때는 파일을 올리는 것만 가능했기 때문에 일정관리 같은 것은 따로 조율 했어야 했는데 이렇게 한곳에서 사용을 하면 정말 효율적일 것 같다.

Text Documents는 구글Docs처럼 여러 가지 다양한 문서를 협업할 수는 없지만 보고서 글 내용을 여러 사람이 수정해야 할때는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

이렇게 한 눈에 전체적으로 볼 수 있는 점도 좋았다. 디자인과 기능이 최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