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HTML5

HTML5 사이트 조사 - https://agilebits.com/onepassword

by Ohming 2012. 7. 2.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 관리 프로그램. (1Password 라는 이름에서부터 무엇인지 감이 잡힌다.)

특징 : 사실은 비밀번호 뿐 아니라 다양한 종류의 정보들을 관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브라우저와 통합되어 각종 사이트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자동으로 채워주는 기능은 가장 기본적이고 단순한 기능일 뿐. 이외에 카드 번호, 개인 정보 등의 민감한 정보들을 관리해 준다. Dropbox 싱크를 지원하기 때문에, 다른 맥과 윈도우 컴퓨터, 그리고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 동일한 정보를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각 사이트마다 이 프로그램이 생성하는 서로 다른 강력한 암호를 쓰는 것이 제일 좋은 방법이다. 다만, 맥과 윈도우, 아이폰과 아이패드용 어플리케이션을 모두 사야 한다는 압박이 좀 있긴 하다.(Commercial ($49.99) )

, 윈도에서 알패스가 있다면, 맥에는 Agile Web Solution1Password가 있다. 아이디와 패스워드 이외에 다른 정보들도 저장해두었다가 클릭한번으로 폼을 채울 수 있는 비밀번호 관리 어플리케이션이다.

사용

30일 동안 사용하기를 클릭하고 메일주소를 적은 후 그 메일주소로 온 메일을 열어서 간단히 클릭해주고 프로그램을 다운받으면 바로 설치가 되고 사용이 가능하다.

나는 windows 버전을 다운받았다.


비밀번호를 설정해주고 들어오니 위와 같은 화면이 나왔다.

제일 간단해 보이는 ‘Login’을 사용해 보기로 결정!


일부러 Password는 이 프로그램에서 생성해봤다.


버튼을 누르면 될 것 같아서 네이버 아이디 입력 폼에 마우스 커서를 놓고 눌렀다. 그러나 내가 예상했던 것과는 다르게 아이디는 안 쳐지고 비밀번호만 들어갔다.


결론

설치해서 사용한다는게 제일 큰 단점인 것 같다. 알패스와 비교해 보자면 1Password는 웹사이트에서 사용하기에 너무 불편했다. 아이폰, 아이패드를 사용하는 사용자들에게는 많은 도움이 되는 것 같은데 내가 잠깐 사용해 본 바로는 사용법도 알패스 보다 어려운 편이고(1Password 사용법을 잘 몰라서 인 것도 있다.), 웹에 들어가는게 아니라 따로 프로그램이 존재한다는게 제일 맘에 안 들었다. Login 뿐만이 아니라 Wallet Item, Account, Software, Secure note, identity 등 까지 관리할 수 있다는 건 큰 장점인 것 같다.

HTML5 기능이 어디에 들어간 것인지는 잘 모르겠다. 잘 못 다운받은건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