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HTML5

HTML5 사이트 조사 - http://pancakeapp.com/

by Ohming 2012. 7. 2.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Invoice(송장 : 매매 계약 조건을 수행하였음을 밝히는 서류. 일반적으로 국내 거래에서는 거래 명세서라고 함)Estimate(견적서 : 거래 전 셀러가 바이어에게 어떠한 제품에 대한 가격, 기타 조건등을 제시하는 것. sales invoice 하고 같은 맥락)를 작성하는 사이트.

특징 : 송장과 견적서를 웹에서 작성하고 바이어에게 보낼 수 있으며, Proposal을 거절 할 수도 있고, Accepted 할 수 있다.

Invoice 생성과 관리, Estimates 생성과 관리, Project 생성과 관리, Proposals 생성과 관리, Reports, Clients 추가와 편집과 삭제, Users 추가와 그룹 관리를 한 번에 할 수 있다.

사용 : demo를 사용해봤다. 다른 사람들이 벌써 작성한 내용들을 볼 수 있었다. 몇 가지 기능을 사용해 보았다.


위와 같이 먼저 맨 위에 처리된 것과 처리되지 않은 금액이 얼마인지 나온다.

오른쪽 상단에 있는 Create invoiceCreate new Estimate를 통해 송장과 견적서를 작성할 수 있다.

그리고 아래에는 이렇게 최근 내역이 나온다.


그리고 Proposal 같은 경우는 #번호를 클릭해서 들어오면 Proposal outline을 볼 수 있다.


상단의 메뉴 부분을 보면 현재 거절되어서 proposal Rejected 부분이 빨갛게 되어있다.


위의 proposal 문서처럼 바로 제안서를 작성과 수정할 수 있다.

 

Invoice는 아래와 같이 볼 수도 있고, 수정할수도 있다.


Project

Milestone을 만들 수 있는 점이 장점이다.


결론

HTML5 기능이 잘 사용되었다. 무역업무를 잘 모르다보니 사이트 사용은 잘 이해가 가지 않았지만 사이트 기능은 잘 구현된 것 같다.

무역할 때 송장과 견적서를 직접 작성해서 팩스나 이메일로 보내야 했던 것을 생각해보면 이 웹을 통해 많이 편해졌다. 셀러와 바이어가 사이트를 통해 업무를 진행하니 작업 진행상황을 한 번에 볼 수 있을것이고 특히 셀러 입장에서는 Project와 송장, 견적서 등을 관리할 수 있으니 이 사이트의 기능들이 유용할 것 같다.

댓글